알아두면 쓸모있는 잡다한 지식

728x90

광주 맛집 - 진스통 상추 튀김 (JIN'S TONG)

 

 

 광주오면 꼭 먹어봐야할 상추튀김을 먹으러 갔어요.

상추튀김 관련 음식점들이 많이 있었는데요. 그 중에서 광주지인분이 추천하는 맛집 진스통에 들렀습니다.

 저녁 8시쯤에 들렸는데 한자리 빼고 만석이었어요. 중학생으로 보이는 애들도 몇 있던데 이 시간에 있다는 게 신기하게 느껴지더군요. 학교 근처인가? 싶기도 하고 하여튼 5명이서 두 테이블을 붙여서 앉고 메뉴판을 보니 치킨, 스테이크, 짬봉, 크림 생 맥주 등 메뉴가 다양하더라구요. 그 중에 역시 크림 생 맥주 . 너무너무 마셔보고 싶었으나 조금 있다가 파티 참석해야되서 못 마시고 추억의 상추튀김 2인분, 20세기 상추튀김 2인분을 주문했어요. 특이하게 2인분을 시키면 1인분 시키는 것보다 300원 더 싸더라구요. 너무 많이 시키면 그 다음 음식을 못먹으니 에피타이져 겸으로 적당하게 시키기!

 

추억의 상추튀김 1인분 3900원  2인분 7500원

20세기 상추튀김 1인분 4500원  2인분 8900원

 

 

 사장님이 두 테이블이니 추억의 상추튀김, 20세기 상추튀김 반반 섞어서 주셨다고 하네요. 이런 센스쟁이

 

 

 

 

 하나는 머스타드 소스, 하나는 참기름 소스 인데요. 삼겹살에 된장 찍어 먹듯이 찍어서 드시면 되구요. 양파 + 고추 + 간장 양념장이 하이라이트에요. 이 양념장이 튀김의 느낌함과 조금 싱거울 것 같은 맛을 다 잡아주거든요.  그리고 느끼함을 느끼신다면 양배추샐러드도 같이 곁들여서 드시면 좋아요~~!

 

 

 

 상추 먼저 손에 올리고 그 다음에 오징어튀김을 똭! 양파+고추+간장 양념장, 양배추샐러드를 곁들여서 먹었는데 느끼한 것을 많이 못먹겠던데 이거는 정말 하나도 안느끼하고 계속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. 같이 오신 분들도 집에 돌아가면 해먹어보겠다고 다짐을 하시는 분도 계속 배부르다면서 먹고 계신 분도 있네요 ㅎㅎ.

 이번 맛집에서는 상추 + 튀김 조합이 정말 잘 어울린 다는 것을 한수 배우고 가네요. 

퇴근하시는 길에 튀김 + 상추, 그리고 양념장재료(양파+고추+간장)사서 드셔도 좋을 것 같네요.  

 

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