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아두면 쓸모있는 잡다한 지식

728x90

 

 

광주 맛집 - 송원 명가 떡 갈비 (광주 공항 근처 맛집)

 

 오늘은 광주 공항에 오면 꼭 먹고 가야할 떡갈비 맛집, 송원 명가에 가보았습니다. 

 이 근처는 광주 송정 떡갈비골목이라고 하는데 정말로 떡갈비 식당들이 줄지어 있네요. 티비에서 방영됬던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는데요. 길목이 좁아 주차하기가 참 애매할 것 같았어요. 다행히 이 식당은 주차장이 있어서 차 가지고 오시는 분들은 참 좋을 것 같네요. 주차장도 넓구요.

  식당 안에 들어서니 규모가 생각보다 커요. 손님들이 많아서 자리가 없을까바 걱정 했는데 마침 빈 자리가 딱 한군데 남았네요.

 메뉴를 보니 그냥 떡갈비 매운 떡갈비 두 종류가 있어 저희는 그냥 떡갈비 3인분, 매운 떡갈비 2인분 시키고 날도 더우니 시원한 맥주도 같이 시켰어요.

 

 

 아직 10월인데도 날씨가 덥고 걷다보니 시원한 것을 먹고 싶었는데 마침 디져트로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참 좋았어요. 셀프로 먹고 싶은 만큼 아이스크림 떠서 먹을 수 있게 해놨구요.

 

 

 떡갈비를 시켰는데 갈비탕도 나오네요. 처음에는 잘못 시킨 거 아닌가 해서 물어보니 떡갈비 시키면 같이 나오는 거라고 하네요. 광주 참좋은 동네인거 같아요.  

 

 

 

 왼쪽이 그냥 떡갈비고 오른쪽이 매운 떡갈비인데요. 제가 매운 것을 잘 먹지못해서 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안맵고 맛있었어요. 1인분씩 시켜서 한번씩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 

원래 이 동네가 시장이었는데 나이드신 분들이 되게 많았데요. 그래서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갈비를 씹어 먹기가 힘드니 먹기 쉽게 갈아서 만든게 떡갈비라고 하네요. (광주 지인분들 설명)

 광주가시면 한번씩 드셔보세요. 강추입니다.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